연예
[M+기획…‘괴물 신인?’③] 노래도 좋고 실력도 있지만 부족한 ‘관심’
입력 2015-11-04 10:36 
[MBN스타 여수정 기자] 걸그룹 다이아와 오마이걸, 그리고 밴드 엔플라잉은 타이틀곡도 좋았고 꽤 감탄할 만한 실력도 보였지만 대중의 관심이 조금은 부족하다.

MBK엔터테인먼트 소속 다이아는 리더 승희와 유니스, 캐시, 제니, 채연, 은진, 예빈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9월15일 데뷔 앨범 ‘두 잇 어메이징(Do It Amazing)을 발매했고 ‘왠지(Somehow)와 ‘린 온 미(Lean on me)가 더블 타이틀곡이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신사동호랭이와 몬스터팩토리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왠지는 오늘만큼은 용기 내어 말하고 싶은 여린 소녀 감성을 전하는 노래로서, 리드미컬, 멜로디컬 2가지의 장점을 모두 부각시켰다. 데뷔에 앞서 아프리카TV 유명 게임 BJ 미키스나와 게임을 하며 ‘다이아의 BJ 어택으로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했고, 그 후에도 멤버들 각각이 BJ로 변신해 ‘데일리 다이아(Daily Dia) 방송국을 개설, 다이아의 일거수일투족을 생방송으로 선보였다.

10월20일에는 ‘왠지의 후속곡이자 ‘두 잇 어메이징 온라인 트랙에서만 공개됐던 ‘내 친구의 남자친구를 발표했다. 데뷔 전 다양한 이벤트와 몸을 들썩거리게 만드는 노래들 덕분에 다이아는 충분히 대중성, 실력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만 같았지만 그렇지 못했다.

이는 오마이걸도 마찬가지이다. WM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오마이걸은 효정, 진이,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으로 구성되어 있다. 4월20일 첫 데뷔 앨범 ‘오 마이 걸(OH MY GIRL)을 발매, ‘큐피드(CUPID)로 활동했다. 당시 귀여운 가사와 이에 걸맞은 멤버들의 안무, 표정이 무대를 가득 채웠다.

그 후 10월8일 두 번째 미니 앨범 ‘클로저(Closer)를 발매,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귀여웠던 소녀에서 신비로운 소녀로 변신을 성공했고, ‘별자리 안무가 포인트로 작용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좀처럼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해 아쉽다.

소속사 선배이자 가요계 선배 FT아일랜드와 씨엔블루의 뒤를 이을 FNC엔터테인먼트 밴드 엔플라잉은 이승협과 권광진, 차훈, 김재현으로 구성되어 있다. 5월20일 첫 번째 미니 앨범 ‘기가 막혀로 데뷔했다. 국내 데뷔에 앞서 일본 인디즈에서 활동하며 무대 경험을 쌓아왔고, 음악적 기량을 갈고 닦았다. 당시 싱글 ‘배스킷(Baske)과 ‘원 앤 온리(One and Only)는 오리콘 인디즈 주간 차트 2위, 타워레코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미니 앨범에는 멤버 권광진이 작곡에 참여한 ‘올 인(All in) 외에도 ‘가슴이 놀래 ‘1분 등 다양한 곡이 담겨있었다. 때문에 단순히 합주를 하는 밴드가 아닌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는 밴드로서 눈길을 끌었다.

10월22일 5개월 만에 첫 번째 싱글 ‘론리(Lonely)를 발매,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렬했던 ‘기가 막혀와 달리 ‘론리는 한층 성장한 멤버들의 감성을 알렸고, 좀 더 적극적으로 앨범에 참여한 멤버들이 돋보인다. 이승협은 전곡 작사에 참여, 수록곡 ‘뻔뻔에는 권광진이 작곡에 참여했다.

‘기가 막혀 때부터 무대 위에서 돋보였지만 ‘아이돌 밴드라는 꼬리표가 엔플라잉을 뒤따라 다녔다. 멤버들 역시 아이돌과 밴드 그 애매모호한 사이에 있었다. 이에 김재현은 아이돌 밴드라는 편견에 대해서는 지금이니까 얻을 수 있는, 생각할 수 있는 고민이라 생각하기에 좋다. 이를 넘기 위해선 우리가 열심히 하고 좋은 연주를 들려주는 게 첫 번째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승협 역시 아이돌 밴드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지금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많은 분들에게 라이브를 많이 보여주고, 열심히 하다보면 다들 인정해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고, 차훈은 이는 우리가 거쳐야 될, 이겨내야 될 관문이라 생각한다. 우린 실력과 음악, 색으로 잘 헤쳐나 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여 이번 활동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