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구 조합아파트 ‘이안율하’,680만원대저렴한 가격으로 2차 모집
입력 2015-11-02 09:02 
요즘 대구 지역에서 내집 마련을 고민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보았을 법한 아파트가 있다.
대구의 인기 주거지역인 율하역역세권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이안율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705만원대부터의 대구 최저 가격을 강점으로 1차 모집을 성황리에 마감한 데 이어, 최근 이보다 더욱 착한 680만원대의 파격적 가격을 내세워 2차 모집을 시작했다.
대구 지역의 집값 상승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상황이다보니, 이 아파트의 가격 역주행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대구 지역에는 현재 여러 곳의 조합아파트가 있는 만큼 안전성 검증의 중요성을 따져볼 필요가 있다. 이안율하는 토지확보에 이상이 없으며, 홍보관 방문 시 토지 매매 계약서 사본 등 증빙서류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추가 분담금 발생이 전혀 없음을 계약서 상에 명시해주기 때문에 조합원 입장에서는 이중 삼중의 안전장치가 확보된 셈이다.
이안율하는 1호선 율하역,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이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앞에 녹지공원이 조성 예정인 힐링 아파트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 세대가 정남향으로 배치된 1단지는 환금성이 높은 전용면적 65㎡와 72㎡의 강소형 평형 352세대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예정부지까지 완료되면 총 500여 세대 이상의 대단지 특권도 추가될 전망이다. 도보 거리에 안일초등학교가 있어 자녀들의 등하교도 편리하다. 053-742-6656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