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Moview] 감정에 엄습한 살벌함, 심리 스릴러, ‘더 기프트’
입력 2015-11-01 13:25 
사진=포스터
세 인물의 섬세한 감정 표현은 피가 낭자하지 않아도 살벌한 느낌을 자아낸다


[MBN스타 김진선 기자] 선물은 늘 사람을 설레게 하는 단어다. 하지만 대상과 때에 따라 상황은 달라진다. ‘더 기프트에는 기억이 나지 않는 친구의 과도한 친절과 그가 건네는 선물 상자로부터, 과거로부터 엄습하는 살벌함을 표현했다.

동시에 누군가의 말 한마디도 한 사람의 인생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무심코 뱉은 말이 누구에게는 비수로 꽂힐 수도 있고, 상황이 낳은 거짓말은 상황을 눈덩이처럼 크게 만들며, 이는 곧 한 사람의 인생을 바뀌놓을 수 있다는 것이다. ‘더 기프트는 말이 가진 무서움과, 상황이 만들어내는 두려움에 초점을 맞췄다.

사이먼(제이슨 베이트먼 분)과 로빈(레베카 홀 분)은 아이가 유산 된 뒤 한적한 교회로 이사를 오고, 우연히 고든(조엘 에저튼)을 만나게 된다. 달갑게 인사하는 고든과 달리, 사이먼은 그를 기억하지 못하지만 이내, 학창시절 ‘또라이 고든으로 불리었던 그를 떠올린다.

하지만 과하게 친절한 고든의 모습은 사이먼과 로빈을 불편하게 한다. 고든은 자신을 ‘또라이 고든이라고 써놓은 사이먼의 쪽지를 보고도, 이들을 자신의 집에 초대할 뿐 아니라, 선물을 건네는 등 아무렇지 않은 듯한 행동을 보인다.

로빈은 그런 고든을 두둔하지만, 그럴수록 사이먼은 그를 내치고, 결국 우리 집에 오지 말라”고 선을 긋고야 만다. 이 과정에서 로빈은 극도로 히스테릭해진다. 그는 고든에게 대하는 사이먼의 태도에 사과하라”고 조언하면서도 늘 불안감에 휩싸이게 된다.

로빈은 결국 사이먼과 고든이 겪었던 과거에 대해 알게 되고, 상황은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면서 곧 현재 진행형이 돼 버리고 만다. 넌 과거를 털어버려도 과거는 늘 너를 따라다녀”라고 말하는 고든은, 사이먼에게 지우지 못할 선물을 남긴다.

마냥 완벽해 보이던 부부 로빈과 사이먼, 그리고 그 앞에 나타난 고든은 관계를 뛰어넘는 섬세한 감정표현으로 유혈장면 없이 살벌한 분위기를 만들어냈으며, 벌어지는 상황에 공포감을 더했다. 기억하지 못하는 무언가, 아무렇지 않게 생각한 과거에서 엄습하는 두려움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11월5일 개봉.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