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월 20만원 저축하고 11% 금리효과 누리세요
입력 2015-10-28 11:13 

우리은행 모바일뱅크 위비뱅크가 삼성페이와 우리카드 실적에 따라 현금과 상품권을 덤으로 주는 신개념 적금 ‘위비 꿀 적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위비 꿀 적금은 월 20만원 범위 내에서 가입할 수 있는 6개월제 정기적금으로 기본금리는 연 1.5%다. 금리우대 쿠폰, 신용카드 가입 및 결제계좌 보유 유무에 따라 최대 연 2%까지 제공하는데 특히 결제수단 이용실적이 많다면 연 11% 이상의 금리 우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적금 가입기간 동안 우리카드로 400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통신비를 이체하면 1만 5000원을 만기 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또 우리삼성페이로 300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권 백화점 상품권을 휴대폰으로 받게 된다. 적금 만기에 일부 금액으로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바로 구매하면 최대 1만 5000원까지 현금으로 받는다. 순수한 적금 이자 외에 이같은 혜택들을 이자 효과로 환산하면 20만원 적립시 최대 연 11%포인트의 금리우대 효과를 추가로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위비 꿀 적금은 위비뱅크가 내놓은 첫번째 적금 상품이다. 위비뱅크는 최근 위비페이를 이용해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휴대폰만으로 간단하게 경조금과 경조카드를 보낼 수 있는 ‘경조금서비스와 친구들과의모임에서 바로 돈을 나누어낼 수 있는 ‘더치페이서비스도 출시했다. 게임과 음악도 위비뱅크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배미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