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발라드황제’ 신승훈, 29일 0시 정규 11집 파트1 ‘아이엠’ 공개
입력 2015-10-28 09:46 
[MBN스타 여수정 기자] ‘발라드황제 신승훈의 정규앨범 11집이 베일을 벗는다.

신승훈은 오는 29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1집 ‘아이엠 앤 아이엠(I am...&I am)의 파트1 ‘아이엠을 공개한다. 이는 지난 2006년 정규 10집 후 9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후 공개되는 앨범이자, 신승훈의 역량이 집약된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이게 나예요로, 1집부터 8집까지의 모든 타이틀곡을 직접 작곡, 작사한 신승훈이 13년 만에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데뷔 25주년을 맡은 신승훈의 이번앨범은 특별하다. 배우 김고은과 함께한 듀엣곡으로 화제를 모은 ‘해, 달, 별 그리고 우리는 4년 전 그룹 메이트의 정준일에게 받은 곡이다. 재즈곡 ‘사랑이 숨긴 말 들, 라틴어로 친구라는 의미를 지닌 ‘아미고(AMIGO),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담아낸 노래로 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우쥬 메리 미(Would you marry me), 작업 중 편곡을 4번이나 바꾸며 심혈을 기울인 곡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삶의 위안을 주는 힐링송 ‘아이 윌(I will)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이게 나예요 음원공개와 동시에 송재림, 공승연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이기백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남자와 여자의 이별 후의 온도차를 표현, 담백하게 이별하지만 너무 현실 같아 더 슬픈 내용을 담담하게 그려냈다.

데뷔 후 10집까지가 신승훈 음악인생 시즌1이였다면, 그는 이후 3장의 미니앨범 '쓰리 웨이브즈 오브 언익스펙티드 트위스트‘(3waves of unexpected twist)를 통해 대중성과 별개로 실험적 음악을 시도하며 아티스트로서 도전의 시간을 보냈다. 이번앨범은 그의 음악인생 시즌2의 시작이자, 25년 동안 쌓아온 내공을 집약시켜 완성한 웰메이드 앨범으로 그 가치를 증명할 예정이다.

한편, 11월 초중에는 정규 11집 파트2 ‘앤 아이엠을 공개한다.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