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태풍 "위파" 영향으로 모레까지 전국 많은 비../ 18일 12시 날씨
입력 2007-09-18 11:57  | 수정 2007-09-18 11:57
땅이 마를 틈이 없습니다. 제 12호 태풍 "위파"가 북상하면서 많은 비구름을 몰고 오고 있습니다. 오늘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나 오늘 밤에 서쪽지역에는 천둥과 번개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내일까지 최고 100mm가량의 비가 예상되는데요. 이번 비는 모레인 목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피해 없도록 수방대책 꼼꼼히 세우셔야겠습니다.

태풍진로도> 태풍 "위파"는 오늘 밤에는 중국에 상륙을 한 뒤에 모레인 목요일 서해 남부해상으로 빠져나오겠습니다. 금요일에는 북한 지역을 지나면서 점차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돼 소멸되겠습니다.

레이더> 현재 강수현황입니다. 보시다시피 중부지역에 강한 강수대가 몰려있는데요. 서쪽에서 계속 비구름이 몰려오면서 남부지역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강수량> 내일까지 내릴 비의 양은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 충청지역이 최고 100mm로 가장 많겠고 그 밖의 지역은 최고 60mm가량의 비가 예상됩니다.


기상도> 지역별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고> 낮기온은 전국이 25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낮아지겠습니다.

해상> 현재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서해와 남해상에서는 최고 5m의 높은 파도가 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