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서울 초미세먼지주의보…내일 서쪽 미세먼지 '나쁨'
입력 2015-10-21 20:37  | 수정 2015-10-21 21:30
<1>오늘 오후 서울에도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의 4분의 1 크기의 아주 작은 먼지로 우리 몸에 들어오면 기도에서 걸러지지 못하고 폐 깊숙한 곳으로 침투해 더욱 위험합니다.

<미세먼지>내일은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수도권과 충청, 호남과 제주는 내일 '나쁨' 단계가 예상되지만 영동과 영남은 '보통' 수준을 되찾겠습니다.

<2>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동풍과 비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씻겨나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인데요. 밤부터 내일 오전까지 동해안에는 5에서 10 밀리미터 가량의 약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중부>중부지방은 내일 대체로 맑은 날씨가 전망되는 가운데 서울의 아침 기온 13도, 낮 기온 23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 밤부터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에는 기온이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동해안>동부 지역 비가 오면서 오늘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주간>미세먼지가 씻겨 나가기 위해서는 비가 내려야하는데, 주말에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에 비 소식이 들어있지만 양이 많지는 않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