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가습기·살균제 걱정 없는 우루오이 가습기
입력 2015-10-21 15:25 
-일본 세계적 화학기업 세끼스 이사 개발한 특수 부직포 필터 이용한 가습기



2011년영유아 맘들을 공포에 물들게 한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에 대해 검찰이 4년만에 수사에 착수했다. 임산부와 영유아를 죽음에 이르게 한 가습기 살균제의 독성물질을 사용하게 된 경위와 고의성 여부를 조사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요즘처럼 건조한 계절에 가습기는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최근 들어 가습기 살균제로 인해가습기 대신 빨래를 실내에 너는 주부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가습기 살균제의 화학성분이 공기중에 증발해 사람의 호흡기로 들어가 문제가 됐듯이합성세제로 세탁한 빨래를 실내에 널 경우 역시, 합성세제의 화학성분이 공기중에 증발되어 사람의 호흡기로 들어가게 되어 인체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굉장히 위험해 보인다.

그렇다면 가습기 살균제를 쓰지 않아도 되는 가습기는 없을까?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최근 부직포 필터를 이용한 가습기가 인기라고 한다. 1937년 설립된 일본의 세계적인 화학전문기업인 세끼스이사에서2011년 출시한 우루오이친환경가습기를 비롯하여 여러 회사의 제품이 다양하게 판매된다고 한다.



우루오이는 일본어로습기를 머금다”는 뜻이다. 우루오이천연가습기는 빨래를 집안에 널어놓거나 컵에 물을 받아놓으면 밤새 건조한 공기로 인해 자연기화가 되는 원리를 이용하여 세끼스이 연구소에서 다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특수 항균, 항곰팡이가공 처리된 부직포 필터를 이용하여 자연 기화되는 컵 속의 물 대비 최대 20배까지 증발이 되게 한다.

구조적으로 부직포 필터 가습기는 전기 가습기보다 가습능력은 뒤떨어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가습이 아닌 과습” 및 가습기 살균제에 대한 염려를 생각한다면 특히 영유아 맘들에게는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겠다.

우루오이 가습기는 숲과 사슴, 남극과 펭귄, 사바나와 얼룩말 그리고 다양한 동물과 꽃 등을 주제로 하여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직접 손쉽게 DIY조립을 할 수 있어 일본에서는 초중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한다.

또한 그린, 블루, 핑크컬러의 부직포 필터로 만든 우루오이 에코가습기는 인테리어 효과 역시 만점이라 젊은 여성들의 사무실 책상 위의 가습기 겸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효과적이다.


우루오이 가습기의 장점은 전기가습기와 달리 소음, 화상의 위험, 전기요금, 고장이 없고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며 청소가 간단하다는 점이다. 거기에 세끼스이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항균 항곰팡이 특수 필터를 사용하여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우루오이 에코가습기 공식수입판매처인 유니코리아 관계자는 전기 가습기의 대안으로 특수가공처리된 부직포 필터를 이용한 우루오이 가습기를 찾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점점 늘고 있으며 인테리어 효과를 겸비한 천연가습기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우루오이 에코가습기를 찾는 고객이 점점 급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우루오이 친환경가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니코리아공식쇼핑몰인 유니쇼핑(www.unishopping.co.kr)이나 전화 02-6925-6611로 문의하면 된다.

제품구매는 온라인은유니코리아 공식쇼핑몰인 유니쇼핑 외유명 종합몰, 온라인샵과 오프라인은 수면제품 전문매장인 슬립앤슬립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부산광복점, 대전점 및 롯데몰동부산점, 엔터식스동탄점, 한양대점 그리고 코디센삼성점을 통해서 가능하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