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박종복 SC은행장, 인천 산곡여중서 금융교육 특강
입력 2015-10-21 14:57  | 수정 2015-10-21 15:16
박종복 SC은행장이 ‘금융감독원 1사 1교 프로그램’으로 결연을 맺은 인천시 부평구 산곡여중에서 1학년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박종복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장이 20일 인천 부평구 산곡여자중학교에서 1학년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했다.
박 행장은 ‘중학생이 알아야 할 경제이야기를 주제로 계획성 있는 소비와 저축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글로벌 은행이 하는 일 등을 들려줬다.
박 행장은 SC은행은 대형 금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헌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며 은행장이 먼저 솔선수범하는 뜻에서 특강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SC은행은 금융감독원 주관의 ‘1사(社) 1교(校)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곡여중과 결연했으며 SC은행 부평지점과 산곡여중은 박 은행장의 특강 직전에 금융교육 협약도 체결했다.
SC은행은 산곡여중에 이어 올 연말까지 전국 32개 초 중학교와 결연을 맺고 총 60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의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우수한 교육 참여 학생을 선발해 선진 금융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해외 연수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