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흥국화재, 인터넷·모바일창구 오픈
입력 2015-10-21 10:34 

흥국화재는 보험 업무를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인터넷·모바일창구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PC 기반의 기존 홈페이지 고객채널은 편의성을 강화한 ‘인터넷창구로 별도 페이지로 제작하고,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창구는 새로 구축했다.
인터넷·모바일창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보험계약조회,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계약대출신청, 자동이체계좌변경 신청, 각종 증명서 출력(다운로드), 자동차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요청 등이다.
보험금 청구를 위해 고객플라자로 직접 방문하거나 혹은 증빙서류를 스캔 받아 팩스나 우편으로 보내야만 했던 절차도 간소화 했다. 스마트폰으로 증빙서류를 직접 촬영해 모바일창구를 통해 전송하면 처리되는 방식이다.

긴급을 요하는 자동차사고접수, 긴급출동서비스 등은 원클릭으로 상담사와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푸시(스마트폰 알림) 기능도 제공해 보험계약관련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다.
흥국화재는 인터넷·모바일창구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 ‘흥국화재와 떠나는 가을 모바일 여행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인터넷·모바일창구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자동응모 되며 선착순으로 1만명에게 차량용 배터리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