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성공다큐 최고다] 한국적 아름다움으로 세계를 사로잡다! 민휘아트주얼리… 김민휘 대표
입력 2015-10-16 16:23 

한국의 멋을 담은 주얼리로 세계에서 주목을 받은 여성 CEO가 있습니다. 한국적인 아름다움으로 세계 명품 대열에 합류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민휘아트주얼리의 김민휘 대표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우연한 기회로 주얼리 시장에 발을 들인 그녀는 신라의 태환이식 귀걸이를 모티브로 삼아 만든 주얼리로 해외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거기서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민휘아트주얼리 김민휘 대표의 성공비결을 MBN ‘성공다큐 최고다(최고 경영자의 고귀한 다섯 가지 비밀) 제작진이 직접 들어봤습니다.

자신의 전공이었던 음악이 아닌, 주얼리라는 새로운 분야에 과감히 도전한 사람이 있습니다. 유물에서 뿜어져 나오는 아름다움에 반해 주얼리 분야에 도전하게 된 김민희 대표는 세계적인 주얼리 대회에 한국의 유물을 모티브로 제작한 작품을 출품했습니다.

왕비의 신분이 될 수 없던 여성이 왕비의 자리에 오른 이야기를 담은 ‘문희의 꿈이라는 주얼리입니다. 이 주얼리는 이태리의 권위 있는 대회에서 1등 수상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네스코 우수 수공예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이후에도 그녀는 한국적인 디자인과 전통 기법을 살린 주얼리를 계속해서 만들었습니다. 고전미가 살아 있는 그녀의 작품을 보고 방송 관계자가 사극 주얼리 제작을 제안했습니다. 고전 세공에 대한 연구를 하고 그 기법들을 직접 주얼리에 녹여 내고 있던 그녀. 때문에 방송 관계자들 사이에서 그녀의 회사는 고전 주얼리 세공을 잘하는 회사로 인식됐습니다. 덕분에 많은 드라마에 참여를 하게 됐고 자연스레 그녀가 디자인한 장신구, 머리장식, 노리개 등을 한류 팬들에게 알리는 성과도 얻었습니다.

그녀는 이제 세계무대에 한국적인 멋을 살린 주얼리를 알리는 것을 넘어 명품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세계로 널리 알리고 있는 김민휘 대표의 성공 비결은 10월 17일 오전 4시55분, MBN '성공다큐 최고다‘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