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조희팔 입 막기 위해 청부살해 당했을 것" 표창원 발언보니?
입력 2015-10-12 13:50  | 수정 2015-10-28 10:56
조희팔/사진=SBS
"조희팔 입 막기 위해 청부살해 당했을 것" 표창원 발언보니?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이 화제인 가운데 범죄 전문가 표창원의 발언이 눈길을 끕니다.

10일 표창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에 대해 직접 쓴 칼럼을 소개했습니다.

표창원은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과 관련해 "이 나라 정계와 관계, 사법계에서 힘깨나 쓰고 자리 차지하고 있는 사람치고 조희팔이 검거돼 그의 입을 통해 열려질 '판도라의 상자'를 두려워하지 않는 이가 많지 않은 듯 하다. 그렇지 않고서야 몸이 날렵하지도 않고 현지 언어에 능통하지도 않으며 한국과의 연결·연락없이 장기간 버텨내기 어려운 그가 이토록 머리카락 하나 보이지 않은 채 꼭꼭 숨어있을 수 있을까"라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표창원은 "조희팔이 숨진 게 맞다면, 그가 더이상 도피생활을 계속하기 어려운 상황과 여건이 조성되면서 꼬리를 잡힐 가능성이 높아지자 그로부터 뇌물을 받거나 그와 관계를 맺은 측에서 그의 '입을 막기 위해' 청부살해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표창원은 "강하고 청렴하며 결코 타협하지 않는 동시에,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수사관과 검사, 판사의 연합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선 대통령뿐 아니라 국회의 결의와 협조도 필요하다"라며 정부의 협조를 촉구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