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예능전망대] ‘불금’ 책임질 장동민·장도연, 라인업부터 ‘웃기네’
입력 2015-10-12 13:44  | 수정 2015-10-12 17:07
시청자의 예능 프로그램 시계는 멈추지 않습니다. 지상파부터 케이블, 종합편성채널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매주 시청자의 리모컨을 유혹하고 있죠.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굴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또 시청자의 입맛을 가장 잘 파악한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이에 방송에 앞서 한 주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MBN스타 김윤아 기자]

◇ 주원, 녹화 도중 눈물 쏟은 사연은? - SBS ‘힐링캠프 (10/12)

배우 주원이 오랜만에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눈물을 쏟았다.

12일 방송될 ‘힐링캠프에서는 주원이 메인 게스트로 출연해 500인의 MC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녹화에서 주원은 내가 연기에 대한 욕심이 많다. 부담감도 사실 엄청 많고”라며 조심스럽게 마음 속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제작비가 한, 두 푼도 아니고 주연으로는 당연히 느껴야 하는 부담감이 아닐까 싶다”며 주연으로서 연기에 대한 책임감을 드러냈다.


연기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이야기하던 주원은 ‘내가 이 일에 얼마나 공을 드리고 애쓰고 있는지 몰라주는구나라고 느낄 때 딱 터지더라”며 ‘참는 게 좋은 건가? 이 생각이 들었다”고 울컥하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도 숨죽이게 만들었다. 주원과 함께한 ‘힐링캠프는 5일 오후 11시10분 방송 된다.

◇ 장동민부터 장도연까지…라인업부터 ‘웃음 나오네 - tvN ‘콩트앤더시티 (10/30)

금요일 밤,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질 새 예능 프로그램이 탄생한다.

tvN 예능프로그램 ‘SNL 코리아(이하 ‘SNL)을 탄생시킨 1세대 제작진 유성모 메인 PD를 필두로 안제민 PD, 윤인회 PD가 의기투합해 ‘콩트앤더시티를 내놓았다.

‘콩트앤더시티는 정치 풍자, 섹시 병맛 코드를 담으며 2011년부터 지금까지 토요일 밤의 강력한 웃음 폭탄으로 자리한 ‘SNL보다 보편적인 소재를 다루며 폭넓은 층의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도시인들의 행동양식을 공감코드로 담아낸 ‘도시생태보고서, 인간관계에서 삐지는 원인을 과학수사로 풀어낸 ‘BSI:서울, 독특한 주제의 가상 전시회로 코믹함을 살린 ‘전시회는 살아있다, 현대인들의 미스터리한 경험을 살린 ‘파라노말X, 부성애를 스릴감있게 그려낸 ‘테이큰 등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연애 직장 가족애 등 여러 소재를 활용한 구성으로 전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콩트앤더시티를 이끌어 나갈 출연진은 배우 하연수, 김혜성,이재용 개그맨 장동민, 김지민, 장도연이다. 배우와 개그맨의 조합, 그리고 매 화 게스트 출연진들이 등장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키고 있다. 30일 오후 11시30분 방송.

◇ 구하라, 물위를 걷는다고? ‘시선집중 - SBS ‘주먹쥐고 소림사 (10/17)

국내최초 무협예능을 표방하는 SBS 새 예능프로그램 ‘주먹쥐고 소림사가 베일을 벗는다.

17일 첫 방송하는 ‘주먹쥐고 소림사는 무림에 뜻을 가진 스타들이 중국 소림사에 입성, 그 속에 녹아들어 진정한 소림제자가 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최초로 공개된 여자편 티저에서는 여자임에도 예외 없이 독한 훈련과 무술 수업을 받는 최정윤, 유이, 구하라, 페이, 하재숙, 임수향, 오정연 7인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영상 속에서는 여검객 포스를 내뿜으며 도를 휘두르는 유이를 비롯해 단체로 권법을 수련하는 멤버들의 절도 있는 동작들이 시선을 압도한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긴 생머리를 휘날리며 물 위를 달리는 구하라의 모습이 본방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과연 그녀가 땅이 아닌 물위를 달리는 ‘수상경공까지 마스터했을까. 17일 오후 6시25분 첫 방송.

◇ 박명수의 EDM 사랑…‘마리텔과 통할까 -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10/17)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에 박명수가 출연한다.

17일 방송될 ‘마리텔에 박명수가 출연 해 ‘디제잉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명수는 평소 디제잉 실력을 자랑해왔고, ‘마리텔 담당 PD는 한 방송에서 가장 섭외하고 싶은 인물 중 하나로 박명수를 꼽으며 러브콜을 보낸 적도 있다.

이 외에도 무술감독 정두홍도 첫 출연 해, ‘마리텔에서 액션의 기초부터 실제 영화를 방불케 하는 초대형 액션까지, 다양한 액션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셰프 최현석도 출연한다. 최현석은 오세득을 지원 사격해 함께 촬영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엑스아이디(EXID) 솔지가 재출연할 예정이다. 솔지는 앞서 두 번의 녹화 모두 상위권에 들었던 경험이 있다. 이번에는 어떤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끌어 모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7일 오후 11시15분 방송.

금주의 새 예능

◇ O tvN ‘제다이

O tvN 새 예능프로그램 ‘제대로 다루는 이슈 : 제다이(이하 ‘제다이)가 베일을 벗는다.

12일 첫 방송하는 ‘제다이는 한 주간의 실시간 검색어를 예측하는 승부를 펼치며 생활의 팁이 되는 사회 전반의 다양한 토픽을 이야기하는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토크쇼다.

MC를 맡은 ‘작두범수 김범수와 연예인 패널로 나선 ‘박수상무 유상무, ‘육감호란 호란의 활약이 시청자들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깔끔한 진행 속에서도 출연자들의 별명을 계속 헛갈려 허당 매력까지 뽐낸 김범수는 물론, 솔직하고 털털한 입담으로 토크 분위기를 주도한 호란과 특유의 능청스런 입담으로 그런 호란을 놀려대며 티격태격하는 재미를 끌어낸 유상무의 케미가 첫 녹화임에도 믿기지 않는 완벽 호흡을 보여줬다는 후문. 12일 오후 8시 첫 방송.

금주의 종영 예능

◇ Mnet ‘헤드라이너

Mnet ‘헤드라이너가 이제 결승만 남겨두고 있다.

지난 9월8일 첫 방송한 ‘헤드라이너는 대한민국과 아시아 각국의 실력파 DJ들이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 자리를 놓고 새로운 클럽음악을 선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펼친 바 있다.

이 경쟁의 우승자는 방송 후 개최되는 ‘헤드라이너 페스티벌에서 단독으로 무대를 꾸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과연 ‘헤드라이너 페스티벌의 무대를 독차지할 주인공은 누가될까. 결승전은 13일 오후 11시에 펼쳐진다.

◇ XTM ‘수방사

남성들을 위한 프로그램 ‘수방사가 재정비 시간을 갖는다.

지난 9월22일 첫 방송한 XTM 예능프로그램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이하 ‘수방사)는 4회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기획됐었다.

하지만 이를 수정해 4회 방송 이후, 3주의 재정비 시간을 걸쳐 오는 11월11일 오후11시 정규 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한편 ‘수방사는 의뢰인의 남편들이 ‘수방사 MC들과 함께 아내 몰래 집을 개조해 자신만의 방이나 공간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김윤아 기자 younahkim@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