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中 알리바바 픽쳐스, 김수현 출연 영화 ‘리얼’ 투자 계약 체결
입력 2015-10-12 10:11  | 수정 2015-10-12 11:09
[MBN스타 김진선 기자] 중국 알리바바 픽쳐스가 김수현의 영화 ‘리얼에 대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12일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계열사인 영화제작사 알리바바 픽쳐스는 지난 3일, 김수현의 차기작 ‘리얼의 투자 및 중국 배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는 특별히 제 20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진행된 것으로 의미를 더하며, 알리바바 픽쳐스가 투자한 한국 영화와 배우 김수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것을 나타낸다.

알리바바 픽쳐스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가 영화 제작 및 투자 배급을 위해 설립한 영화사다. 설립 이후 첫 투자 작품으로 톰크루즈 주연의 할리우드 대작 ‘미션 임파서블 5-로그네이션을 선택해 눈길을 받기도 했다.

알리바바 픽쳐스는 ‘미션 임파서블 5에 투자해 전세계 박스 오피스 수입 배분은 물론 중국 내 배급과 온라인 프로모션 사업을 전담하며 중국 내에서도 큰 성과를 이루어냈으며, 현재 중국내외 유명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의 판권 구입 및 투자·제작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러한 알리바바 픽쳐스가 선택한 다음 작품이 바로 김수현의 차기작 영화 ‘리얼이다. 이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과 해외 각지에서 열풍을 일으킨 데 이어 ‘프로듀사로 한류스타 김수현에 대한 높은 기대와 영향력, 그리고 ‘리얼의 작품성이 반영된 것으로 국내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알리바바 픽쳐스는 영화 ‘리얼의 투자 수익 배분권리 및 중국 내 배급권을 갖게 된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