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NH證, 고객과 실시간 모바일상담
입력 2015-10-08 17:22 
NH투자증권이 금융소비자 거래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웰스매니지먼트(WM) 핀테크 추진 태스크포스(TF) 구성에 나섰다. NH투자증권은 8일 로보어드바이저(인공지능 자산관리 서비스) 시스템 도입 등 혁신 방안을 추진할 웰스매니지먼트 핀테크 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인공지능 컴퓨터가 개인별 맞춤형 자산관리를 대신해주는 로보어드바이저와 고객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온라인 자산관리 플랫폼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 고객과 자산관리자(PB)가 항상 연결돼 실시간으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 도입에도 나선다.
특히 단순히 자산관리에 로보어드바이저를 도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온라인상으로 고객이 본인의 과거 투자 패턴이나 수익률 등에 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더 능동적으로 자산관리를 해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강두순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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