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다니기 좋은 中企 5위’ 스포카, 하반기 대규모 채용
입력 2015-10-05 13:46 

매장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포카(공동대표 손성훈 최재승)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스포카는 영업, 고객관리, 개발 등 전 직무에 걸쳐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해 회사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사전 제시한 미션으로 면접자와 면접관이 토론을 하거나 실제 영업 현장을 동행하는 방식 등 다양한 형태로 실시된다.
특히 스포카가 운영하는 ‘도도 포인트 제휴매장 관리 인력을 집중 채용할 계획이다. 신규 매장 유치도 중요하지만 기존 제휴매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현재 도도 포인트는 전국 550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개발과 디자인 인력도 대거 채용한다. 지난 5월 설립한 스포카 일본 법인도 인재채용을 진행 중이다.
지난 2012년 4월 출시해 태블릿PC 기반 매장 멤버십 서비스 시장을 연 도도 포인트는 지난 7월 서비스 제휴매장 5000개, 사용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도도 포인트는 고객관리 및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 매장을 지원하는 솔루션 서비스로 매장에서 별도로 제작과 관리가 필요한 종이 쿠폰과 플라스틱 멤버십 카드를 대신, 고객이 태블릿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도도 포인트는 포인트 적립뿐 아니라 매장용 고객분석 시스템인 ‘도도 인사이트와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계정을 통한 모바일 쿠폰 발행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스포카는 2015 상반기 ‘다니기 좋은 중소기업 5위에 선정된 바 있다.
자세한 채용 문의는 스포카 홈페이지(www.spoqa.com/job) 혹은 이메일(jobs@spoqa.com)을 통해 가능하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