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 대통령, '안심번호' 반대 뜻 밝힐까?
입력 2015-10-05 07:01  | 수정 2015-10-05 07:07
【 앵커멘트 】
청와대는 그동안 고위 관계자의 말을 빌려 안심번호 국민공천제의 문제점을 지적해 왔습니다.
관심은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법 재개정 때처럼 직접 반대 뜻을 전달할지에 쏠리는데요, 마침 오늘(5일) 수석비서관 회의가 열립니다.
정광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지난 6월, 국회법 재개정에 공개적인 반대 의사를 밝혔던 박근혜 대통령.

▶ SYNC : 박근혜 / 대통령 (지난 6월 1일)
- "이번 국회법 개정안은 정부로서는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논란 끝에 거부권을 행사할 땐, 한층 비판 수위를 높여 자신의 뜻을 관철시켰습니다.

▶ SYNC : 박근혜 / 대통령 (지난 6월 25일)
: "배신의 정치는 결국 패권주의와 줄 세우기 정치를 양산하는 것으로 반드시 선거에서 국민께서 심판을 해주셔야 할 것입니다."

이제 관심은, 박 대통령이 안심번호 국민공천제에 대해서도 직접 반대 의사를 밝힐지에 쏠립니다.

여야 합의안에 청와대가 제동을 걸었다는 점에서 국회법 개정안과 공통점이 많지만, 박 대통령은 아직 이번 논란에 공식적으로는 침묵해 왔습니다.


지난달 30일, 귀국 직후 "국민들이 알아들으시겠느냐"는 언급을 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공개 발언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5일) 예정된 수석비서관 회의에 있을 박 대통령의 발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정광재 / 기자
- "다만, 청와대 안팎에선 박 대통령이 선거 개입 등의 비판을 살 수 있는 만큼, 언급을 하더라도 원론적인 수준에 머물 것이란 관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MBN뉴스 정광재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