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발바닥 다친 박주영, 시즌 아웃 유력
입력 2015-10-01 15:29 
무릎… 발바닥…. 사진(상암)=곽혜미 기자
[매경닷컴 MK스포츠 윤진만 기자] FC서울 공격수 박주영(30)이 발바닥 부상으로 잔여 경기에 불참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1일 FC서울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광주FC와의 리그 경기 도중 오른 발바닥을 다친 박주영이 병원 정밀검사 결과 최대 6~8주 결장이 유력하다.
이에 따라 10월 4일 전남 드래곤즈와의 K리그 클래식 최종전을 시작으로 FA컵 준결승과 스플릿 라운드에도 불참할 것으로 짐작한다.
최용수 서울 감독은 금주까지 경과를 지켜보고 시즌 아웃 여부를 판가름할 생각이라고 1일 구리 GS 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밝혔다.
최 감독은 "발바닥 쪽 파열(족저근막염)이다. 복귀 시점이 언제일지 판단하기 어렵다"고 비관적으로 말했다.
박주영의 부상은 큰 타격이다.
올 시즌 유럽 생활을 청산하고 친정팀 서울로 복귀한 박주영은 K리그 23경기 출전 팀 내 최다득점인 7골을 넣었다.

FA컵 8강 포항 스틸러스전에서 동점, 역전골을 직접 작성하며 2-1 승리를 이끄는 등 해결사의 면모를 보였다.
최 감독은 "굶주린 선수들이 장점을 발휘하면 팀에 보탬이 될 것이다"며, 미디어데이에 동행한 김현성, 심제혁 등 대체 자원들의 활약을 기대했다.
[yoonjinman@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