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집밥 백선생’ 고기용 만능소스, 이 레시피면 요리도 ‘뚝딱’
입력 2015-09-23 09:04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수영 인턴기자]
백종원이 ‘집밥 백선생에서 고기용 만능소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22일 방송된 예능 ‘집밥 백선생에서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백선생 갈비찜만 같아라 편으로 꾸며져 갈비찜과 불고기, LA 갈비 등 모든 고기에 활용 가능한 ‘고기 요리용 만능 소스가 공개됐다.
백종원이 공개한 고기용 만능소스 레시피는 진간장 두 컵, 설탕 한 컵, 맛술 한 컵, 물 두 컵, 간 마늘 반 컵, 생강 한 숟갈, 파 한 컵, 참기름 1/3컵을 섞으면 된다.
이렇게 만든 만능 소스에 핏물을 뺀 갈비를 넣어 재운 뒤 물을 붓고 40분 정도 끓인 다음 감자, 당근, 버섯, 양파, 대파 순서로 넣고 끓여주면 갈비찜이 완성된다.

오랜 시간 핏물 뺀 갈비와 물을 1:3 비율로 냄비에 넣는 다음 생강 파 양파 무를 넣고 끓인다. 이때 양파의 껍질까지 같이 넣어주면 고기의 잡내를 잡는데 좋다.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면 채소와 기름은 건지고 국간장 마늘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주면 갈비탕이 된다.
이때 갈비탕 속에 든 갈비와 갈비탕 육수 두 국자, 간 마을 한 숟갈, 굵은 고춧가루 세 숟갈, 파, 고기용 만능소스 한 컵 반을 넣고 끓이면 백종원표 매운 갈비찜으로 변신한다. 갈비탕 육수가 없다면 물로 대신해도 되고, 더 매운 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넣는다.
출연진은 갈비탕 먹다가 질리면 바로 소스 넣고 만들면 될 것 같다”며 감탄하기도 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