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대규모 리콜 사태에 휩싸였다.
미국 환경보호청(EPA)는 최근 폭스바겐그룹 폭스바겐과 아우디 디젤 승용차가 검사를 받을 때는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실제 도로에서 주행할 때는 이를 꺼지도록 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측은 곧바로 잘못을 인정하고, 48만여 대의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해 판매를 중단했지만 주가는 폭락했다.
하루 사이 주가가 18.6% 떨어지면서, 지난 2008년 이후 7년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미국에 이어 자국에서까지 조사를 받게 되면서 다른 나라에서도 줄줄이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그룹은 미국 내에서 리콜로 인한 직접적인 손실 외에 혐의가 사실로 판정되면 최대 180억 달러(약 21조원)의 벌금을 부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소비자 등으로부터 거액의 소송을 당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폭스바겐
/온라인 뉴스팀 @mkculture.com
미국 환경보호청(EPA)는 최근 폭스바겐그룹 폭스바겐과 아우디 디젤 승용차가 검사를 받을 때는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실제 도로에서 주행할 때는 이를 꺼지도록 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측은 곧바로 잘못을 인정하고, 48만여 대의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해 판매를 중단했지만 주가는 폭락했다.
하루 사이 주가가 18.6% 떨어지면서, 지난 2008년 이후 7년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미국에 이어 자국에서까지 조사를 받게 되면서 다른 나라에서도 줄줄이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그룹은 미국 내에서 리콜로 인한 직접적인 손실 외에 혐의가 사실로 판정되면 최대 180억 달러(약 21조원)의 벌금을 부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소비자 등으로부터 거액의 소송을 당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폭스바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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