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CGV아트하우스, 홍상수 감독전(NOW and THEN) 개최
입력 2015-09-11 10:03 
[MBN스타 최준용 기자] 홍상수 감독의 대표작 상영은 물론 감독과의 대화,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라이브톡, 아트포스터 전시회 등 감독의 작품 세계를 폭넓게 만나볼 수 있는 특별전이 열린다.

CGV아트하우스는 11일 홍상수 감독의 데뷔 20주년에 선보이는 작품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의 오는 24일 개봉에 맞춰 17일부터 ‘홍상수 감독전(NOW and THE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별전 상영작으로는 ‘잘 알지도 못하면서 ‘하하하 ‘옥희의 영화 ‘북촌방향 ‘다른 나라에서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우리 선희 ‘자유의 언덕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등 총 9작품이 선정됐으며, 특별전 기간 동안 CGV아트하우스 전용극장인 CGV압구정(9.17~30), CGV서면(9.17~30),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10.15~21)에서 상영된다.

홍상수 감독과의 시네마톡은 전작과 신작 각 한편을 선정하여 진행된다. 홍상수 감독과 허문영 평론가가 함께 하는 ‘북촌방향 시네마톡은 오는 22일 CGV압구정에서 열린다.

또한 68회 로카르노영화제 수상에 빛나는 신작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는 23일 CGV압구정 등 전국 15개 극장에서 이동진의 라이브톡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29일에는 CGV압구정에서 정한석 기자와 홍상수 감독이 함께 하는 시네마톡이 연이어 진행되어 감독의 전작과 신작을 좀 더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특별전 기간 동안 홍상수 감독의 전작 8편을 새롭게 재해석한 아트포스터 전시회도 CGV압구정에서 함께 열리며 홍상수 감독의 작품세계를 퀴즈로 풀어보는 ‘퀴즈쇼:맞고 틀리다 등 다채로운 구성의 기획전을 CGV아트하우스 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상영 시간표와 이벤트는 CG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GV아트하우스 극장팀 박지예 팀장은 전작과 신작 상영, 감독과의 대화, 라이브톡, 아트포스터 전시회, 퀴즈쇼 등 풍성한 구성으로 기획된 이번 ‘홍상수 감독전(NOW and THEN)은 세계 영화인들이 사랑하는 거장 홍상수 감독의 작품세계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의를 밝혔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