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07-08-31 10:52  | 수정 2007-08-31 10:52
▶ 피랍자 전원 석방...일요일 귀국
탈레반에 억류돼 있던 나머지 한국인 인질 7명이 모두 석방돼 피랍사태가 43일만에 종료됐습니다. 이들은 두바이를 거쳐 이번주 일요일쯤 귀국할 예정입니다.

▶ 인질 몸 값 지불설 의혹 확산
정부와 탈레반 측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이번 피랍사태 해결을 위한 몸 값 지불설 의혹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일부 외신에서는 18억원부터 380억 원 지불설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 이치범 환경부 장관 사의 표명
이치범 환경부 장관이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청와대가 사의를 수용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 장관은 이해찬 전 총리 대선캠프에 참여할 전망입니다.

▶ 동네 의원 오후 2시 집단휴진
대한의사협회가 성분명 처방 시범사업에 맞서 오늘 오후 2시부터 의원급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집단휴진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병원급 이상은 정상진료합니다.


▶ 7월 경상수지 16억 달러 흑자
지난달 경상수지가 16억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5월이후 석달연속 흑자행진으로 올해 전체 경상수지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 미국 소갈비 수입 여부 오늘 결정
미국산 소갈비 수입을 위한 가축방역협의회가 오늘 농림부에서 열립니다. 오늘 회의에서 갈비 수입 여부가 결정되면 수입위생조건 개정을 위한 한미간 협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 현대자동차 파업 찬반투표 돌입
임금과 단체협상 결렬을 선언한 현대자동차 노조가 오늘 새벽 파업찬반 투표에 들어갔습니다. 투표 결과는 이르면 오늘 밤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 한·일 D램 분쟁 2라운드 돌입
세계무역기구, WTO가 내린 하이닉스 D램 제품에 대한 일본의 상계관세 부과 조치가 부당하다는 판정에 대해 일본이 불복하며 상소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간 하이닉스 D램 분쟁 2라운드가 시작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