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카이씨엔에스, 프랜차이즈 업무표준화 ERP 프로그램 출시
입력 2015-09-07 15:52  | 수정 2015-11-13 10:45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의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이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상품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POS 솔루션 제공업체 스카이씨엔에스는 프랜차이즈 맞춤형 ERP 프로그램의 본격 유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스카이씨엔에스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인 분석·통계를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란 기업 내 생산·물류·재무·회계·영업·구매·재고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해 주는 경영지원시스템이다. 기업에서 발생하는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고 새로운 정보의 생성과 빠른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또는 전사적 통합 시스템을 일컫는다.
기존의 ERP 프로그램은 대형 기업체들을 중심으로 사용돼 왔지만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프랜차이즈 업체 규모 역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이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고 있는 추세다. 스카이씨엔에스가 내놓은 ERP마스터는 원자재와 소모품 관리부터 가맹점순회관리, 무인 자동마감 등 프랜차이즈 업체에 꼭 필요한 기능 위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종훈 스카이씨엔에스 대표는 영업 담당자와 IT 전문가들이 연구를 거듭하는 과정을 통해 기존의 POS 시스템에 바로 접목이 가능한 ERP 솔루션”이라며 생산성 향상을 통한 노무 비용 절감, 재고비용 절감 등 효율적 관리가 가능해 프랜차이즈 업체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