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세계 첫 모바일 게임방송에 인기 BJ ‘총출동’
입력 2015-09-07 14:31 

LG유플러스가 이동통신사 최초로 출시한 실시간 ‘모바일 게임방송에 모바일 게임 인기 BJ(Broadcasting Jockey)들이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방송은 아프리카TV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으면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 게임 BJ가 될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실시간 방송 서비스다. 기존 PC와 별도로 연결해야 실시간 방송이 가능했던 것과는 달리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어디서나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최대 1080P/5000K 고해상도 방송을 지원하고 모바일 게임방송 앱으로 방송된 콘텐츠는 아프리카 TV 앱에서 실시간 시청 및 녹화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 모바일 게임방송에 참여하는 인기 BJ는 총 7명으로 Tteam봄님, BJ쏭칼라, 서아니, 히안ΘωΘ, BJ푸아, 오PD★, 금앙님A:) 등리가. 18일까지 각자 20시간씩 게임 진행자로 나서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기 BJ들이 게임 전문가인만큼, 자사 가입자들과의 소통 확대는 물론 서비스 기능 개선 및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LG유플러스 측은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도 매월 정기적으로 아프리카TV 앱 배너 노출을 통해 인기 BJ들의 생방송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LTE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방송을 포함해 U+의 모든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업로드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업로드 Data Free 특별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실시하고 있다.
[조희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