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7년 만에 솔로 컴백` 전진,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장악
입력 2015-09-07 09:4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오주영 기자]
17년차 그룹 신화의 전진이 치열한 9월 대전 속 솔로 컴백과 동시에 무서운 화력을 드러냈다.
전진은 7일 0시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리얼(REAL)#을 발매하고 2009년 이후 약 7년만에 전격 컴백했다.
그리고 7일 오전 7시 현재 전진의 컴백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WowWowWow)는 네이버 뮤직을 비롯해 엠넷 뮤직, 벅스 등 세 곳에서 단숨에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이 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최상위권을 점유 중이다.
전진은 신나라 레코드 실시간 앨범 판매 순위에서도 현재 후배 그룹 레드벨벳, 소녀시대 등을 제치고 1위를 달리는 등 온오프라인 동시에 뜨거운 화력을 입증했다.

이에 네티즌들도 음원깡패 돌아왔다”, 루낑앳 주의보 발령”, 루낑앳 루낑앳 와우와우와우”, 수능 60일 남기고 금지곡 또 하나 탄생하나요?”, 노래 완전 취향 저격이요”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7년만에 솔로로 컴백한 전진은 이번 앨범을 통해 그룹 신화 때와는 또 다른 진짜 전진의 색깔을 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실력파 프로듀서팀 아이코닉 사운즈와 의기투합, 댄스곡 외에 발라드, 어쿠스틱 사운드, 미디움 템포의 팝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앨범을 구성했으며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는 등 그가 가진 모든 열정과 노력을 앨범에 담았다.
특히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는 강렬한 비트와 무서운 신디사이저, 폭발하는 전진의 무브먼트에 어우러진 얼반 비트에 ‘Lookin at, Lookin at, Looking at you의 반복되는 가사로 점점 빠져들게 하는 보컬 멜로디를 선보인다. 여기에 파워풀하고 치명적인 전진만의 퍼포먼스가 더해져 묘한 중독성을 불러 일으킨다. 이 곡을 들은 신화 멤버 에릭도 그 자리에서 랩피처링을 자청, 지원사격에 나서며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전진은 앨범 발매와 더불어 이 날 오후 4시 정동극장에서 음악감상회를 열고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를 비롯해 새 앨범 수록곡들에 대해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에 앞서 오후 3시 30분에는 네이버 V앱 개인 채널을 통해 ‘팬들과 함께하는 음감회 리허설 생중계로 먼저 팬들과의 만남을 갖는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