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권인경 인턴기자]
남성매거진 ‘맥심(MAXIM 코리아) 측이 최근 논란된 화보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4일 ‘맥심 코리아 측은 범죄 현장을 잡지 화보로 연출하는 과정에서 범죄행위를 미화하려는 의도는 없었지만, 그 의도가 무엇이었든 그것은 전적으로 저희의 잘못이었음을 인정합니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현재 전국에서 판매 중인 9월호를 전량 회수하여 폐기하도록 자발적으로 조치하겠습니다. 이미 판매된 9월호로 인해 발생한 판매수익은 성폭력예방 또는 여성인권단체에 기탁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맥심 코리아는 배우 김병옥을 내세워 촬영한 표지로 논란을 일으켰다. 김병옥이 자동차 트렁크에 다리가 묶인 채 갇혀있는 여성을 배경으로 서있는 사진이 문제가 됐다.
이에 화보로 논란이 일자 당시 ‘맥심 코리아 측은 지난달 21일 이번 9월호 화보는 악역의 최고봉에 오른 배우 김병옥 씨를 범죄 느와르 영화 속 에 등장한 악인으로 설정하고자 의도하여 편집부에서 연출한 화보”라고 밝혔다.
이어 살인, 사체유기의 흉악범죄를 느와르 영화적으로 연출한 것은 맞으나 성범죄적 요소는 화보 어디에도 없습니다”라고 설명한바 있다.
이후 2일(현지시각) ‘맥심의 미국 본사 측은 허핑턴포스트를 통해 맥심 코리아의 표지에 중대한 문제가 있다. 우리는 이를 강력하게 규탄한다(The cover and corresponding feature published by Maxim Korea is deeply troubling. We condemn it in the strongest terms)”며 비판 의견을 밝혔다.
이에 누리꾼은 맥심코리아, 저건 폐기가 답이야” 맥심코리아, 하고 많은 범죄 중에 왜 ,,,” 맥심코리아, 기획한 사람 누구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남성매거진 ‘맥심(MAXIM 코리아) 측이 최근 논란된 화보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4일 ‘맥심 코리아 측은 범죄 현장을 잡지 화보로 연출하는 과정에서 범죄행위를 미화하려는 의도는 없었지만, 그 의도가 무엇이었든 그것은 전적으로 저희의 잘못이었음을 인정합니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현재 전국에서 판매 중인 9월호를 전량 회수하여 폐기하도록 자발적으로 조치하겠습니다. 이미 판매된 9월호로 인해 발생한 판매수익은 성폭력예방 또는 여성인권단체에 기탁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맥심 코리아는 배우 김병옥을 내세워 촬영한 표지로 논란을 일으켰다. 김병옥이 자동차 트렁크에 다리가 묶인 채 갇혀있는 여성을 배경으로 서있는 사진이 문제가 됐다.
이에 화보로 논란이 일자 당시 ‘맥심 코리아 측은 지난달 21일 이번 9월호 화보는 악역의 최고봉에 오른 배우 김병옥 씨를 범죄 느와르 영화 속 에 등장한 악인으로 설정하고자 의도하여 편집부에서 연출한 화보”라고 밝혔다.
이어 살인, 사체유기의 흉악범죄를 느와르 영화적으로 연출한 것은 맞으나 성범죄적 요소는 화보 어디에도 없습니다”라고 설명한바 있다.
이후 2일(현지시각) ‘맥심의 미국 본사 측은 허핑턴포스트를 통해 맥심 코리아의 표지에 중대한 문제가 있다. 우리는 이를 강력하게 규탄한다(The cover and corresponding feature published by Maxim Korea is deeply troubling. We condemn it in the strongest terms)”며 비판 의견을 밝혔다.
이에 누리꾼은 맥심코리아, 저건 폐기가 답이야” 맥심코리아, 하고 많은 범죄 중에 왜 ,,,” 맥심코리아, 기획한 사람 누구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