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임신·출산박람회, 예비엄마 궁금증 해소
입력 2007-08-25 17:37  | 수정 2007-08-27 17:52
임신과 출산 등 예비엄마들이 궁금한 것을 해소할 수 있는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소자본으로 도전해볼 만한 프랜차이즈 창업까지, 주말 전시회 소식을 정창원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우리 아이의 예쁜 모습을 평생 간직할 만한 방법은 없을까...아이 사진첩 상담부스에는 벌써부터 예비엄마들이 가득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유모차에서 앙증맞은 미니침대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최근 관심이 높아진 유기농 친환경 제품과 제대혈 상담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 배성호 / 녹십자제약 과장
- "제대혈을 얼마나 이용하는지, 비싸다보니 금액이 얼마인지, 또 어떤 혜택이 주어지는 지 다양한 정보를 주로 물어보신다."

사회 전반적으로 출산을 장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박람회 방문객도 늘어났습니다.

인터뷰 : 강신호 / 박람회 주최사 팀장
- "첫째아이 임산부나 첫째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이 주로 방문하는데, 이런 추세라면 8만5천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 프랜차이즈 경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람회입니다.


먹음직스러운 고기를 즉석에서 굽고, 건강식으로 각광받는 비빔밥 시식코너에 관람객들이 몰립니다.

100여개사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에 비해 PC방은 줄어든 반면, 치킨 분야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이 돋보였습니다.

이밖에 세계 각국의 특수인쇄산업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국내외 인테리어 산업의 현주소를 알 수 있는 2007 한국가구 및 인테리어 산업대전이 킨텍스에서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mbn뉴스 정창원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