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홍상수 17번째 장편영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메인 예고편 공개
입력 2015-08-28 11:02 
사진=예고 영상 캡처
[MBN스타 최윤나 기자] 영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의 메인 예고편이 베일을 벗었다.

28일 배급사 영화제작전원사는 홍상수 감독의 17번째 장편영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가 오는 9월24일로 개봉일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한데 이어 1분30초 버전의 메인 예고편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메인 예고편은 독특한 소리의 사용에 먼저 귀를 쫑긋 세우게 한다. 어느 나라의 언어인지 잘 알 수 없는 정재영과 김민희의 대화가 이어지고 가곡 ‘봄이 오면의 멜로디가 얹혀 지면서 겨울날의 평범한 거리 풍경은 기묘하고 신비로운 정서를 더한다.



또한 자막으로는 영화의 제목은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를 연상하게 만드는 지금은 틀리고 그 때가 맞는 건가요?” 지금이 맞다구요?”와 같은 선문답같은 문장의 대화들이 반복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영화 속 장면을 거꾸로 돌려서 만든 예고편에서는 땅에서 하늘로 날리는 눈발이 주는 기묘한 아름다운 외에도 관계 사이에서 보여 지는 서툰 몸짓, 감출 수 없는 호감, 쉽게 확신할 수 없는 시간들이 거꾸로 돌려진 시간 속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간 홍상수 감독의 예고편은 원 신, 원 컷의 형식으로 만들어져 관객들로부터 규정되지 않은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의 메인 예고편은 기존 예고편과 연장선상에 있으면서도 시간의 재구성을 통해 본편의 영화적 구조를 정확하게 표현해 흥미를 더한다.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는 오는 9월24일 개봉한다.

최윤나 기자 refuge_cosmo@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