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몸보신엔 인사동 맛집 '고향 풍천장어'…토종장어의 자부심!
입력 2015-08-28 11:01 


- 인사동 맛집으로 유명세 고향 풍천장어
- 토종 국내산 풍천장어(자포니카) 중 살이 통통 오른 엄선된 장어만을 제공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지만 한낮에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일교차 큰 날씨인 요즘 체력보강에 좋은 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중에서 으뜸으로 꼽히는 민물장어는 감칠맛과 단백질 함유량이 뛰어나 대한민국 대표 스테미너 음식으로 꼽히며 몸보신 음식으로 꾸준히 사랑받고있다.

특히 장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B, C는 여성의 피부 미용과 피로회복, 노화방지에 매우 좋으며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칼슘도 풍부해 아이들 성장에도 으뜸이다.

서울시 종로구 낙원동에 위치한 고향 풍천장어에서 취급하는 장어는 토종 국내산 풍천장어(자포니카)로 그 중 살이 통통 오른 엄선된 장어만을 제공한다. 소고기로 비유하면 한우만을 사용하는 토종 한우전문점인 셈.

고향 풍천장어는 특히 장어의 싱싱함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장어수족관에 살아있는 장어를 직접 손질해서 구워내 그 맛과 식감이 다른 장어집과 차별화된다.

국내산 저가장어(필리핀산)에 속지말기를 단단히 강조하는 고향풍천장어는 주인부부가 10년째 운영 중이며 종로에서 가장 저렴하면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기로 유명해 홍콩, 싱가폴, 중국, 대만 관광객의 개인관광안내서인 'WOW 자유달인'에 인사동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고향 풍천장어는 부드럽고 바삭한 토종장어의 고소함과 두툼한 장어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여기에 주인장의 비법양념과 비밀소스, 그리고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을 살린 장어 뼈튀김까지 입맛을 돋우는 각종 반찬이 제공되어 더욱 감칠맛 나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고향 풍천장어의 국내산 토종장어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작은것(한마리 기준) 19,000원, 큰 것(한마리 기준) 26,000원에 제공된다. 점심시간에는 장어정식 (작은것 1마리+공기밥)이 20,000원에 제공된다. 또한 아나고 매운탕과 여수식 장어탕 등의 메뉴도 준비되어있어 더욱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서울 종로구 낙원동에 위치한 고향 풍천장어는 종로 3가역 5번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이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2시까지. 문의전화는 02-763-3142이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