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7-08-22 13:57  | 수정 2007-08-22 13:57
▶ 중산·서민층 소득세 연 72만원 줄어
종합소득세를 매기는 기준이 되는 과세표준구간이 내년부터 조정돼 중산·서민층의 소득세가 연간 18만원에서 최고 72만원까지 줄어듭니다.

▶ 이명박 후보 조직 정비 착수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가 이번주 중으로 후보비서실을 발족시키는 등 조직정비 작업에 들어갑니다. 대통합민주신당은 선거인단 대리접수 여부를 놓고 후보 등록 단계부터 파열음을 내고 있습니다.

▶ 금감위장 "은행자율 보장·평가 강화"
김용덕 금융감독위원장은 시중 은행장들과의 첫 간담회에서 은행의 경영 자율성은 최대한 보장하되 경영 평가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주식시장 사흘째 동반 상승
우리 증시가 미국 증시의 보합 마감에도 불구하고 사흘 연속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라마단 특사 인질 석방 가능성
다음달 중순 시작되는 라마단을 앞두고 아프간 정부의 탈레반 수감자 특별사면이 예상되는 가운데 탈레반도 한국인 인질 석방의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 소비심리 회복...카드구매 사상 최대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로 소비심리가 되살아나면서 신용카드를 이용한 물품.용역 구매 실적이 사상 처음으로 일평균 8천억원대를 돌파했습니다.

▶ 외국인 토지 보유 지난해보다 9% 늘어
올 상반기 현재 외국인이 보유하고 있는 토지 면적이 지난해 말보다 9% 늘어났습니다. 분당 신도시의 9.9배 규모입니다.

▶ 제주서 첫 말라리아 환자 발생
제주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말라리아 환자가 발생해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들어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