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카자흐스탄에 국제 도박 도시 건설 계획
입력 2007-08-22 10:42  | 수정 2007-08-22 10:42
해외 화제 순서입니다.
중앙 아시아 카자흐스탄의 한 작은 도시에 거대한 국제 도박 도시가 건설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밖의 해외 화제를 주장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카자흐스탄의 작은 도시 카프차가이.


카자흐스탄 정부는 이 곳에 약 3백억 달러를 들여 이른바 '아시아의 라스베가스'를 건설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웠습니다.

정부는 이 도시를 '아시아의 도박 허브'로 만들어 특히 가까운 나라 중국의 부호들을 끌어들이겠다는 계획입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이슬람교 국가에서 도박 산업을 일으키는 것은 반종교적, 반윤리적이라며 종교계 등 카자흐스탄 국내 보수 세력은 반발하고 있습니다.

------------------------------------

미 애리조나 주의 한 청바지 가게 주인은 바지를 입은 자신의 뒷 모습을 궁금해 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거울 맞은 편에 카메라를 설치해 고객들이 거울 옆 화면으로 바지를 입은 뒷모습도 볼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덕분에 고객들은 자신의 앞 모습과 뒷 모습을 동시에 보면서 옷 맵시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

지난해 오스트리아에서 납치된 지 8년만에 구출돼 화제가 됐던 소녀가 1년만에 현지 텔레비전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19세의 나타샤 캄푸시 양은 인터뷰에서 자신의 어린 시절을 빼앗아 간 납치범을 원망하지만 그를 용서한다고 밝혔습니다.

-------------------------------------

미 텍사스 주에서 열린 제16회 세계 행글라이딩 대회.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행글라이더들의 모습은 보기만 해도 시원스럽습니다.

이번 대회 개인전 우승은 헝가리의 아틸라 베르토크가 차지했고 단체전은 영국이 패권을 가져갔습니다.

mbn뉴스 주장훈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