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백종원 짜장, 짬뽕 황금 레시피 대공개 '가끔 해먹는 재미가 있어…'
입력 2015-08-19 11:14 
백종원 짜장/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백종원 짜장, 짬뽕 황금 레시피 대공개 '가끔 해먹는 재미가 있어…'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짜장, 짬뽕의 황금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레시피도 공개했지만 백종원은 짜장과 짬뽕은 중국집에서 사 먹으라고 강조했습니다.

지난 18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짜장·짬뽕·볶음밥 레시피가 나왔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구라는 음식 주제가 중국집 음식이라는 사실에 "짜장, 짬뽕이야말로 밖에서 사 먹는 음식 아니냐"라고 질문했습니다.


윤상 또한 "방송 끝나고 나서 다른 중국집 사장님한테 항의전화 오는 거 아니냐"라고 우려했습니다.

이에 백종원은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짜장, 짬뽕은 시켜 먹어라. 사 먹는 게 낫다"라고 강조하면서도 "밖에서 사 먹는 음식도 가끔 집에서 해 먹는 재미가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백종원의 짜장면 레시피는 춘장을 튀기는 것으로 시작 했습니다.

춘장 튀기는 것이 비법이라고 알려주며 직접 시범을 보였고, 팬 가득 기름을 부어 춘장을 튀기기 시작했습니다.

재료는 우선 춘장 1/2컵, 돼지고기 1컵, 설탕 1소주컵, 식용유 1/2컵이 필요하다. 이어 파기름을 만들고 지방이 있는 돼지고기를 투하한 뒤 간장을 넣습니다.

이후 볶아진 채소에 설탕과 춘장을 넣고 볶은 뒤 이를 그대로 먹으면 간짜장, 물을 부어 전분과 끓이면 일반 짜장이 완성된다고 알렸습니다.

[영상뉴스국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