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는 4일 고객중심 금융서비스를 강화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지난달 28일 제정했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은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이익증진을 꾀하고 임직원들이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의를 환기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정확하고 진실된 정보제공, 불건전 영업행위 방지, 신속하고 공정한 피해 구제, 금융소외 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고객정보의 안전한 보호 등 다섯 가지 항목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4월부터 적극적인 금융소비자보호 및 효율적인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전담부서인 금융소비자보호실을 확대 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김덕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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