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거북선’ 표절 해명, 쇼미더머니4 지코 “심려 끼쳐드려 죄송”
입력 2015-08-01 14:54 
Mnet ‘쇼미더미니4 지코가 ‘거북선이 ‘Hookah를 표절했다는 것에 입장을 밝혔다.
1일 지코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거북선”이라는 글과 사진 두 장을 공개했다.
공개 된 사진 속에는 거북선에서 사용했던 메인 루프와 몇몇 분들이 보내주신 한 디제이 분의 믹스 곡이 일정 파트에 나오는 악기의 탑 라인과 질감이 유사하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간략히 해명하고자한다”고 적혀 있다.
지코는 우선 거북선의 탑 라인을 구성했던 오리엔탈 소스는 fox sample 사에서 나온 샘플 시디의 소리이며 제가 찍어 놓은 트랩비트 바이브에 맞게 커팅하고 피치조절을 해서 좀 다른 방식으로 구현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쓰다 보니 좀 길어진 것 같은데 일찍 설명 드리는 편이 여러분들이 앞으로 그 곡을 청취하시기에 덜 부담스럽지 않을까 하는 노파심에 늦은 시간에 부족한 글을 적어 올립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짧게나마 논란을 일으키고 여러분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것 같아 마음이 불편할 따름이며 늘 열렬한 응원과 격려 그리고 때론 냉정한 비판도 아끼지 않으시는 제 팬들과 리스너 분들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욱 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지코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달 31일 방송된 ‘쇼미더머니에서 지코는 연습실에 모인 팀원들에게 ‘거북선을 들려줬다. 이후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거북선이 Qulinez의 'Hookah'와 비슷하다며 표절을 제기한바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