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PIT맨’ 소리아 “마무리 고집? 불펜도 상관없다”
입력 2015-08-01 12:30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로 트레이드된 호아킨 소리아 사진=ⓒAFPBBNews = 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 김근한 기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로 이적한 투수 호아킴 소리아(31)가 보직 상관없이 팀 승리에 기여하고 싶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소리아는 지난달 31일(이하 한국시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에서 1대1 트레이드로 피츠버그의 유니폼을 입었다. 피츠버그는 소리아를 영입하는 조건으로 마이너리그 유격수 제이코비 존슨을 내줬다. 1년 전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디트로이트로 이적했던 소리아는 또 다시 새 둥지를 틀었다.
디트로이트에서 마무리를 맡았던 소리아는 올 시즌 43경기에 등판해 3승 1패 23세이브 평균자책점 2.85를 기록했다. 하지만 피츠버그에는 ‘철벽 마무리 마크 멜란콘이 있다. 멜란콘은 올 시즌 48경기 2승 1패 32세이브 평균자책점 1.32의 성적을 오렸다.
소리아는 피츠버그에서 ‘셋업맨의 역할을 맡을 가능성이 크다. 소리아 역시 이를 인정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소리아는 8회나 9회나 등판은 비슷하다. 팀이 승리하는데 도움을 줘야 한다는 건 같다. 피츠버그는 우승을 위해 날 데려갔다. 내게 어떤 역할을 원할지라도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팀을 도와야 한다”라고 밝혔다.
클린트 허들 감독도 소리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허들 감독은 소리아를 놓치기 싫었다. 이만한 재능을 얻기 위해서는 대가(존슨)가 따른다”고 말했다. 소리아의 마무리 기용 가능성도 열어뒀다. 허들 감독은 소리아는 마무리에 적합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상황에 따라, 소리아를 마무리에 활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소리아는 1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진땀나는 피츠버그 데뷔전을 치렀다. 5-4로 앞선 7회말 등판한 소리아는 2사 이후 볼넷 2개와 안타 1개를 허용해 만루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행운이 따랐다. 브라이언 페냐의 타구가 소리아의 글러브로 빨려 들어갔다. 1이닝 1피안타 2볼넷 무실점. 소리아는 8회말 토니 왓슨에게 공을 넘겼으며, 피츠버그는 5-4로 승리했다.
[forevertoss@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