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손호준에 ‘만능간장’ 레시피 전수…‘15분 잡채’ 공개
입력 2015-07-29 09:14  | 수정 2015-07-30 09:38

‘집밥 백선생 15분 잡채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백종원 15분 잡채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만능간장을 이용한 15분 잡채를 선보였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다시 한 번 만능간장 레시피와 이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들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집밥 백선생에서 하차하는 손호준을 위해 마지막으로 그를 위한 초간단 15분 잡채 레시피를 전수했다.
이번 잡채 요리에도 만능간장이 사용됐고 손이 많이 가는 잡채를 손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레시피가 눈길을 끌었다.

15분 잡채는 당근, 양파, 당면, 설탕, 참기름, 간마늘, 식용유, 만능간장을 넣어 조리했다.
파를 넣어 기름을 볶은 후, 양파,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을 넣어 볶은 후 후추를 넣고 볶았다. 백종원은 이 때 양파가 모두 분리될 때까지 볶으면 된다”고 설명했다.
파기름에 간 마늘, 설탕, 만능간장을 넣은 백종원은 살짝 끓어 오를 때 까지 기다려”라며 설탕이 끓을 때 당면을 넣었다. 전체적으로 면의 숨이 죽을 때까지 볶다가 준비한 채소를 넣고 깨를 뿌려 마무리 했다.
15분 만에 백종원 표 만능간장을 활용한 잡채가 완성되자 제자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백종원은 간 보는 걸 깜빡 했다”며 맛을 보더니 나의 실력에서 80%밖에 안 나온 것 같다”고 자신감 없는 태도를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백종원 표 잡채는 기대 이상이었고 제자들은 극찬했다. 이에 백종원은 일부러 죽을까봐 100% 안 한 거다. 기절할까봐”라고 너스레를 떨어 폭소케 했다.
이날 방송은 손호준이 하차하기 전 마지막 촬영이었다. 손호준은 백종원을 향한 감사의 마음으로 아이스크림 한 상자를 선물했다.
다음 방송부터는 손호준을 대신해 B1A4 바로가 새로운 제자로 합류할 예정이다.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소식을 접하 네티즌들은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만능간장 근데 엄청 짜던데”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잡채에 설탕이라니”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건강에 괜찮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