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무시하면 몸에도 피어나…방법 살펴보니 ‘대박’
입력 2015-07-27 08:34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사진=위기탈출넘버원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무시하면 몸에도 피어나…방법 살펴보니 ‘대박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피부 관리법은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 무시하면 몸에도 피어나…방법 살펴보니 ‘대박

장마철 곰팡이 제거방법이 화제다.

최근 장마철을 맞아서 온라인상에선 장마철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곰팡이는 빛이 들어오지 않는 축축한 환경에서 활동하는 미생물로, 실내 식물, 벽, 바닥 등의 표면 뿐만 아니라 사람의 몸에서도 자란다.

곰팡이는 코 막힘, 눈 가려움, 호흡곤란, 피부자극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면역체계가 약해진 사람 혹은 만성 폐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는 폐 속에 곰팡이 감염을 유발하기도 한다.

곰팡이가 우리의 몸 이곳저곳에서 여러 건강문제를 유발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흔히 겪는 건강문제는 피부질환일 것으로 생각된다.

곰팡이로 인한 피부질환 예방법은 발, 사타구니 등 피부를 깨끗이 씻고 잘 말린다.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은 습한 곳이기 때문에 하루 1회 이상 깨끗이 씻고 물기가남아있지 않도록 잘 말려야 한다.

의복장에 습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한다. 무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가락을 조이는 신발보다는 발가락이 나오는 샌들이나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이 좋다. 또한 옷에 있는 습기로 인한 곰팡이 균이 피부에 닿는 것을 막기위해 눅눅해진 옷은 말린 뒤 입어야 한다.


가족 중 곰팡이 피부질환자가 있으면 옷과 수건 등을 따로 사용한다. 곰팡이 피부질환자가 사용한 옷과 수건에 곰팡이균이 남아있을 수 있어 신발, 수건, 옷 등을 같이 사용하는 것을 피해야한다.

생활 속 곰팡이 제거 방법으론 화장실, 주방, 에어컨, 세탁기, 옷장 속 의류는 집안에서 곰팡이가 쉽게 서식할 수 있는 장소를 환기시켜 주거나 제습기를 돌려주거나 에어컨을 틀어 습도를 낮춰주는 것이 좋다.

에어컨은 반드시 살균 청소해야 한다. 에어컨은 물을 이용해 공기를 냉각시키는 원리이며 먼지나 오물이 먹이가 돼 곰팡이 서식에 좋은 조건을 형성한다.

또한 곰팡이는 전문 제품으로 장마철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곰팡이 제거에는 표백 성분의 전문 곰팡이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곰팡이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균사가 남아 금방 재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