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늘 아침 전국 23도 ~ 27도
입력 2007-08-10 06:30  | 수정 2007-08-10 10:00
장마가 다시 시작된 것도 아니고, 태풍이 찾아온 것도 아니고. 며칠 째 여름비라고 보기에는 무서운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 중북부지역으로 강한 비구름이 남아있는데요. 강원도 지역에 호우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도 천둥, 번개, 돌풍을 동반한 폭우가 갑자기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내일까지 내리는 비의 양은 전국이 30~100mm가 되겠고 많은 곳은 150mm 가량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 강수 현황부터 보시겠습니다. 지금 비구름이 북한 지역과 중북부지역을 지나고 있습니다. 서쪽에서 계속 비구름이 들어오면서 오늘도 국지성 호우가 예상됩니다.

지역별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역은 오전부터 남부지역은 오후부터 한 두차례 비가 예상됩니다.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난 곳이 많습니다. 지금도 25도를 웃도는 곳이 많은데요.

낮기온은 서울 26도로 중부지역은 비바람때문에 많이 높아지지는 않겠고 남부지역은 30도를 웃돌면서 덥겠습니다.

오늘의 생활지수입니다. 비는 오는데 열대야도 오락가락 계속 되고 있습니다. 습하고 더울 때일수록 곰팡이도 생기기 쉽죠? 음식 관리 잘하시고요. 세차는 주말까지 안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비가 계속 내리겠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맑고 더운 여름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