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기연구원 FTA경쟁력강화방안 세미나
입력 2015-07-23 13:52 

중소기업연구원은 국민경제자문회의, 국제무역연구원과 공동으로 2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의 FTA활용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중소기업의 FTA 활용 및 글로벌 역량제고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최근 최근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부진 원인 및 향후 전망 ▲중소기업 수출유망 품목과 해외진출 지원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추진방안 등이 다뤄질 예정으로, 홍성철 중소기업연구원 전문위원, 문병기 국제무역연구원 수석연구원, 조내권 중소기업진흥공단 글로벌사업처장이 각각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전문가 패널로는 박정수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 백운만 중기청 경영판로국장, 이길순 (주)에어비타 대표이사, 이형오 숙명여대 교수, 조덕희 산업연구원 중소벤처기업연구실장이 참석하며, 사회는 이윤재 숭실대 교수가 맡을 계획이다.
김세종 원장은 글로벌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중소기업에게는 시장확대의 기회가 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국내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이번 세미나가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및 향후 과제 등을 논의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세미나는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참가 가능하며, 세미나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연구원(02-707-98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영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