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태풍 12호 할롤라, 한반도와 일본 사이 관통 예상…태풍 진로 매우 유동적 ‘주의’
입력 2015-07-23 12:30 
태풍 12호 할룰라 /사진=MBN
태풍 12호 할롤라, 한반도와 일본 사이 관통 예상...태풍 진로 매우 유동적 ‘주의

태풍 12호 할롤라, 진로와 강도 유동적이라 계속 기상정보 참고해야 ‘당부

제12호 태풍 할롤라가 당초 예상보다 한반도에 가깝게 북상하고 있어 사람들의 우려를 사고 있다.

앞서 태풍 할롤라는 일본내륙을 지나 태평양 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됐지만, 미국합동태풍경보센터의 자료에 따르면 태풍 할롤라는 한반도와 일본 사이를 관통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기상청도 태풍 할롤라가 글피(26일) 일본 가고시마 서쪽 약 200km 부근 해상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해, 당초 예상보다 한반도에 가깝게 북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상청은 태풍 할롤라의 영향으로 26일 남해상에서 물결이 매우 높게 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단,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의 변화에 따라 이 태풍의 진로와 강도가 매우 유동적이므로,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할 것을 당부했다.

태풍 12호 할롤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태풍 12호 할롤라, 많이 심하게 불까?” 태풍 12호 할롤라, 신문지를 창문에 붙여야 할까” 태풍 12호 할롤라, 조금은 작아졌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