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고혈압 낮추는 방법, 식초가 보약?…복숭아로 만드는 식초로 고혈압 ‘싹’ 잡자
입력 2015-07-23 09:07 
고혈압 낮추는 방법 / 사진=MBN
고혈압 낮추는 방법, 식초가 보약?...복숭아로 만드는 식초로 고혈압 ‘싹 잡자

고혈압 낮추는 방법, 식초가 보약?...복숭아로 만드는 식초로 고혈압 ‘싹 잡자

고혈압 낮추는 방법, 식초가 다양한 효능 발휘해...복숭아 식초 만들기 딱 좋은 날씨

고혈압 낮추는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식초가 고혈압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26일 밤 11시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선 이처럼 제철을 맞은 여름 과일과 식초의 숨은 효능을 조명한다.

영양이 가장 풍부한 제철과일을 장기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식초나 엑기스로 만드는 것이다. 과일을 식초나 엑기스로 담그면 유기산이 생성되거나 수용성 영양성분들이 용출되어져 나오기 때문에 영양적으로 이득이 있다는 설명.

식초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히 저염식을 해야 하는 고혈압환자나 심혈관계환자들은 식단에 식초를 다양하게 활용한다. 과일 식초는 과일의 영양분을 그대로 살리고 또 유기산 함량을 높여 새콤한 맛과 더불어 우리 몸을 이롭게 한다.

새콤 달콤 ‘복숭아 식초 천연 과일 식초인 ‘복숭아 식초는 혈액순환과 간 해독에 도움을 주고 더운 날씨로 쌓인 만성피로를 푸는데도 도움을 준다. 특히 요즘이(6월~8월) 제철인 복숭아는 당도가 지금 가장 높으며 이때 식초를 만들어야 맛있고 효과적인 식초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동의보감은 복숭아 열매를 도실이라고 평하며 맛이 달고 어혈과 월경이 막힌 것을 치료하며 가슴앓이를 멎게 한다고 기록돼 있다. 그리고 한의학에서 역시 복숭아는 폐와 기관지, 천식, 가래 등에 좋으며, 특히 기관지에 복숭아 씨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수분이 많고 과육이 부드러우며 영양소가 풍부한 대표적인 여름과일인 복숭아는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풍부해 피부 미용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