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07-08-07 16:32  | 수정 2007-08-07 16:32
▶ 오늘밤 중부 또 폭우...최고 150mm
국지성 폭우가 전국을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 밤부터 서울과 경기, 강원지방에 최고 150mm의 장대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이번 비는 모레(9일)까지 계속될 전망입니다.

▶ 정부, 탈레반과 직접 협상 주력
정부는 미국-아프간 정상회담 결과에 따른 탈레반 움직임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탈레반과 대면 접촉을 성사시키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 "여성 인질-여성 수감자 맞교환"
탈레반이 여성 인질과 여성 수감자를 맞교환 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인질 사태 해결과 관련해 모레(9일) 있을 아프간-파키스탄 부족장 회의 '지르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고액권 초상 인물 10명 선정
2009년에 발행되는 5만원, 10만원권 고액권 지폐의 초상 인물로 김구와 신사임당, 장영실 등 10명의 후보가 선정됐습니다.


▶ 이·박, '국정원 동원' 공방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측이 이명박 전 서울시장 캠프가 국정원 출신 비선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전 시장 측은 3류 소설이라고 반박했습니다.

▶ 워터파크 절반, 안전사고 위험 노출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공원인 워터파크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지만 절반 가량이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진료비 허위 청구 병의원 실명 공개
진료비의 허위·부당 청구를 막기 위해 병의원 진료 내역이 환자에게 통보되고, 진료비를 허위·부당 청구한 병의원의 경우 실명이 공개됩니다.

▶ 외국인 17일째 순매도...소폭 반등
뉴욕증시가 큰 폭으로 반등했지만 우리 증시는 외국인 투자자들이 17일 연속 순매도하며 소폭 반등에 그쳤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