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관심기업 공시…실시간 알람으로 알려드려요
입력 2015-07-14 16:42 

앞으로 투자자들은 본인의 관심 기업 공시를 실시간 알람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14일 금융감독원은 오는 15일부터 전자공시 사이트(dart.fss.or.kr)에서 게시되는 공시정보를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공시정보 알람 서비스(RSS)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투자자들은 그동안 기업 공시를 전자공시 사이트에서 수시로 들여다 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컴퓨터에서 RSS 구독 기능을 지원하는 아웃룩(MS-Outlook)또는 네이버, 이글루스 등 웹페이지를 실행하거나 스마트폰에 RSS리더(안드로이드), 노티(iOS) 등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이후 전자공시 사이트 홈페이지의 관심기업 기업개황정보 화면에서 ‘RSS 주소복사 버튼을 클릭한 뒤, 웹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 추가하면 최근 5영업일 간 올라온 공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전자공시 사이트 최근 공시 화면에서 RSS 주소를 복사해 구독 프로그램에 추가하면 가장 최근에 올라온 공시도 50개씩 확인할 수 있다. 아웃룩이나 노티 등 일부 RSS 프로그램은 실시간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새 공시가 등록될 때마다 팝업이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 안내는 15일부터 전자공시 사이트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RSS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오영석 금융감독원 기업공시제도실장은 향후 이용현황 분석 및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서비스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준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