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매장 멤버십 서비스 ‘도도 포인트’, 제휴매장 5,000개 돌파
입력 2015-07-14 15:25 

태블릿 기반 1등 매장 멤버십 서비스 ‘도도 포인트(손성훈·최재승 공동대표)가 지난 2012년 4월 출시 이래 3년여만에 서비스 제휴매장 5000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식당과 카페 위주였던 사업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숙박, 리테일, 뷰티 등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중이며 지난 5월에는 숙박 플랫폼 ‘야놀자의 2000개 전 제휴지점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사용자 수도 전년대비 2.5배 늘어난 500만명을 넘어섰다.
도도 포인트는 고객관리 및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 매장을 지원하는 솔루션 서비스이다. 도도 포인트는 매장에서 별도로 제작과 관리가 필요한 종이 쿠폰과 플라스틱 멤버십 카드를 대신해 고객이 태블릿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간단한 멤버십을 만들었다. 도도 포인트는 포인트 적립뿐 아니라 매장용 고객분석 시스템인 ‘도도 인사이트와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계정을 통한 모바일 쿠폰 발행도 제공하고 있다.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는 이미 대한민국 경제활동인구의 5명 중 1명이 도도 포인트를 사용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고 다양한 매장에 더욱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제공할 수 있는 매장 솔루션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안병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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