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의정부 녹양역 5분 거리 `어반네스트` 잔여 세대 동,호수 지정계약 중
입력 2015-07-14 11:23 
지난달 19일 모델하우스 오픈과 동시에 의정부 시민의 관심속에 1차 조기 마감 후 잔여 세대를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계약중이다.
‘녹양역 어반네스트 아파트는 지역 주민들이 토지를 매입해 1차로 지하 2층~지상 30층 규모의 7개 동, 전용면적 59·74·84㎡ 760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시행사의 이익금과 토지 매입과정에 투입되는 파이낸싱(PF) 대출로 인한 금융비용이 없어 분양가가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녹양역 어반네스트는 사업부지(토지)가 확보돼 있어 사업의 안정성이 높으며 지난 6월5일 경기도로부터 의정부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인가를 받아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사업지구는 실시계획 인가에 따라 지하철 1호선 녹양역과 가능역 일대(15만4천㎡)에 오는 2017년 말 완공을 목표로 제1차 761세대(아파트), 제2차 2천212세대(주상복합) 등 주거·상업·문화 등 복합기능을 갖춘 미니 신도시로 건설된다.


교통·교육·편의시설 최고
사업지는 지하철 1호선 녹양역과 가능역 중간에 자리잡고 있으며 걸어서 5분 거리의 역세권 단지다. 최근 개통된 외곽순환고속도로 호원IC와 함께 3번 국도, 39번 국도가 근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춘 곳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해 인근에 녹양초·녹양중·북과학고(특목고)가 있고, 단지 내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도 개설된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의정부패션타운·홈플러스·이마트·의정부종합운동장·예술의 전당 등이 있어 쇼핑 및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개발 호재도 풍부
주한 미군부대 이전과 더불어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신청사, 경기지방경찰청 제2청 등 행정타운이 조성돼 있고, 오는 2018년께에는 을지대학교 캠퍼스가 조성돼 교육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의정부시는 뽀로로 테마공원·안보공원·YG글로벌 K-POP 클러스터 관련 투자유치 협약 등 대표적인 테마관광도시로 개발이 진행되는 지역이다.

청약통장 없어도 내 집 마련
의정부 녹양역 어반네스트는 지역주택조합 사업방식이기 때문에 무주택자나 전용 85㎡ 이하 주택 소유자라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지역주택조합에 가입해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다.
주택 홍보관은 의정부시청 가는 시민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제 녹양역 어반네스트”는 선착순으로 잔여 세대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라 한다.미리 전화로 예약후 방문 하는 것이 동,호수 선택에 유리하다고 한다. 031-825-0877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