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기 웹툰 ‘무한동력’ 뮤지컬로 대학로 진출…9월4일 개막
입력 2015-07-14 10:17 
[MBN스타 금빛나 기자] 주호민 작가의 인기 웹툰 ‘무한동력이 대학로에 진출한다.

뮤지컬 ‘신과 함께에 이어 두 번째로 무대화되는 주호민 작가의 ‘무한동력은 2008년 야후 웹툰 연재를 시작으로 2009년 단행본 출간, 2012년 네이버 웹툰 연재 당시 평점 9.9, 매회 댓글 수 1만 건 이상을 기록한 화제작이다.

뮤지컬 ‘무한동력은 무한동력기관을 만드는 괴짜 발명가의 하숙집에 모여든 ‘아직 미생도 되지 못한 청춘들이 녹록하지 않은 현실을 헤쳐 나가는 과정을 유쾌하지만 감동적으로 그려내는 작품이다.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인생의 목표인 취업 준비생 장선재 역에는 뮤지컬 쓰릴미 ‘마마 돈 크라이 등을 통해 팬층을 확보한 박영수와,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영웅의 박정원, 신예 이상이가 트리플로 합류한다. 고철 더미를 모아 ‘무한동력기관을 만드는 괴짜 발명가이자 하숙집 주인 한원식 역에는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라카지 등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김태한과 신예 이한밀이 출연한다.

열정 없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진기한 역으로는 밴드 브릭의 보컬이자 뮤지컬 ‘광화문연가 ‘마마 돈 크라이 등에 출연한 허규, 연극배우 이강욱, 유제윤이 출연한다.

집안일과 하숙 운영까지 도맡아 하는 똑똑한 여고생 한수자 역은 박란주와 함연지가, 현대무용을 전공하다가 집안사정으로 그만두고 각종 이벤트 알바를 뛰고 있는 김솔 역은 김다혜가 출연한다. 질풍노도의 시기인 사춘기를 지나고 있는 수자의 남동생 한수동 역은 김지웅, 김경록이 나누어 맡는다.

창작자들의 만남도 주목할 만하다. 10년 이상 ‘극단 목화의 단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영화 ‘세븐 데이즈 ‘의뢰인 드라마 ‘실종느와르 M 등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박희순이 이번에는 뮤지컬 연출로 출사표를 던진다.


연출 박희순을 필두로 작사, 작곡, 번역 등 전방위적으로 활동하며 뛰어난 감각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지혜가 작/작곡을 맡고,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의 작가 한정석이 드라마투르기로 참여한다.

또한 ‘무한동력의 넘버를 4인조 라이브밴드로 이끌어갈 음악감독 채한울과 무대디자인 오필영, 조명디자인 이재만, 음향디자인 이채욱, 의상/소품디자인 김상희 등 공연계를 대표하는 스탭진들이 완성도 있는 공연을 위해 힘을 모은다.

한편 ‘무한동력은 오는 9월4일부터 2016년 1월 3일까지 대학로TOM 1관에서 공연된다.

금빛나 기자 shinebitna917@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