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늘 찜통더위…곳곳 소나기
입력 2015-07-14 07:31  | 수정 2015-07-14 08:33
【앵커멘트】오늘 전국의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린다고 합니다. 한편 일부지역에는 소나기가 내린다고 하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한 오늘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전소영 캐스터?

<1>어제는 시원하게 비가 내렸는데요, 오늘은 전국이 찜통더위를 보이겠습니다. 서울의 낮기온이 32도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7도가량 높겠고, 춘천은 33도, 대구는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특히 일부 지역에는 폭염 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덥다고 실내에서 에어콘 바람만 쐬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물을 자주 드시는 게 좋겠고요, 더위를 해소해주는 데는 토마토와 수박도 좋다고 합니다.

<2>오늘 곳곳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오후부터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과 충북, 경북 일부에는 최고 2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한편 태풍 찬홈은 소멸 됐지만, 낭카는 북상하고 있는데요, 낭카는 이번 주 후반에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치겠습니다. 진로가 매우 유동적인만큼, 기상정보에 귀기울이셔야겠습니다.

<위성>현재 위성모습인데요, 전국적으로 안개가 끼어있습니다. 낮부터는 기온이 오르면서 안개는 걷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간>내일부터 주말까지는 중부지방에 별다른 비소식 없이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남부지방은 때때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