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어셈블리’ 정재영, 사상초유 국회난입 사건…무슨 일?
입력 2015-07-13 08:36 
[MBN스타 손진아 기자] ‘어셈블리 배우 정재영이 국회에 난입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KBS2 새 수목드라마 ‘어셈블리 측은 13일 정재영의 비장미 넘치는 카리스마를 엿볼 수 있는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정재영은 파란 비닐 우비 차림으로 폭풍전야의 긴장감과 비장함이 서린 표정으로 굳어져있다. 이어진 사진들 속에서는 정재영이 동료들과 함께 제지하는 사람들을 뚫고 뛰쳐나가는 아수라장이 펼쳐진다. 흡사 액션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호쾌한 장면들은 극중 조선소에서 해고당한 동료들을 위해 복직투쟁을 벌이고 있던 정재영이 국회 난입을 강행하는 상황을 담고 있다.

국회본관 앞을 점거하고 기습 시위를 벌이는 일은 왕왕 있었지만 국회 안까지 시위대가 침입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것. 정재영이 불법침입이라는 최후의 수단을 감행하도록 만든 원인은 무엇인지 또 이를 통해 그가 말하고자 했던 바는 무엇이었는지 첫 방송부터 파격적인 이야기를 풀어낼 '어셈블리'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한층 더 커져가고 있다.

드라마 관계자는 "극중 국회 난입 사건은 극중 벼랑 끝에 몰린 약자들의 마지막 저항이다. 앞뒤 재지 않고 단순해서 더 통쾌하고 물불 가리지 않는 무모함으로 항상 가슴 졸이게 만들 극중 정재영의 매력적인 성격이 단적으로 드러나는 중요한 장면"이라고 설명했다.

‘어셈블리는 무식해서 용감하고, 단순해서 정의로운 용접공 출신 국회의원 진상필이 '진상남'에서 카리스마 '진심남'으로 탈바꿈해가는 유쾌한 성장 드라마. 오는 15일 첫 방송된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