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 치아 건강을 위한 올바른 양치질 방법은? '아하~'
입력 2015-07-09 17:31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사진=MBN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 치아 건강을 위한 올바른 양치질 방법은? '아하~'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과 함께 치아 건강을 위한 올바른 양치질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1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 여름철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하우들이 소개됐습니다.

류성용 치과 전문의는 "일반적으로 물을 묻히고 치약을 짠 뒤 칫솔질을 하는 방법은 잘못된 양치법"이라고 전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계면활성제가 활성화 되어 거품을 보게 되면 칫솔질을 잘 했다고 착각하고 대충 양치질을 하게 됩니다.


그는 올바른 양치질 방법으로 "치약은 칫솔 뭉치까지 스며들게 짜고, 칫솔에 물을 묻히지 않을 것"을 전했습니다.

칫솔 선택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작은 칫솔이 좋으며, 건강한 일반인이라면 부드러운 미세모가 아닌 빳빳하고 탄력 있는 일반 칫솔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치석이 잘 쌓이는 곳은 아래 앞니 안쪽과 위 어금니 바깥쪽이다. 두 부분 모두 칫솔을 쓸어 올리는 방법으로 양치해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치아 사이는 칫솔로 닦을 수 없기 때문에 치실로 꼭 마무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