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메이플스토리2, 오늘(7일) 오후7시 정식 서비스 시작…게이머 ‘환호’
입력 2015-07-07 15:15 
메이플스토리2 / 사진=넥슨
메이플스토리2, 오늘(7일) 오후7시 정식 서비스 시작…게이머 ‘환호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서비스 시작

메이플스토리2, 오늘(7일) 오후7시 정식 서비스 시작…게이머 ‘환호

올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가 7일 오후 7시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전해져 화제다.

메이플스토리2는 PC온라인 기반의 3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블록으로 이뤄진 독특한 세계를 바탕으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전투 액션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나만의 의상과 집을 만들 수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는 2013년 첫 공개 이후 세 차례의 테스트를 거쳤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게이머가 직접 게임 속 놀거리를 만드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 독특한 게임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자유로운 이동과 탐험, 화려한 전투 요소 등 콘텐츠들을 연이어 선보였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신규 던전(벚꽃 숲의 비밀, 흉포한 경비병)과 신규 필드보스(둔둔) 등을 공개한다. 길드 간 명예 경쟁을 벌이는 '길드 챔피언십'도 도입한다.

넥슨은 서포터즈 행사, 지스타 현장,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게이머가 지속적으로 소통했다. 최종 테스트를 마친 뒤에는 모든 게이머들이 본인이 즐겼던 캐릭터 영상을 소장할 수 있도록 했다. 게이머 캐릭터를 TV 및 버스 광고를 등장시키기도 했다.

넥슨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접속일수에 따라 '포션', '무전', '제자리 부활 쿠폰', '엘릭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주말에는 '뷰티데이' 이벤트를 열어 '뷰티 스트리트'에서 헤어, 메이크업, 성형, 장비 염색 등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정해진 레벨을 달성할 경우 '응모권'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메이플스토리2 PC', '삼성 커브드 모니터', '메이플스토리2 캐릭터 피규어', 각종 탈 것 등 경품을 제공한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 시스템을 통해 모자, 상의, 하의 등 다양한 아이템을 디자인해 '슈퍼스타M2'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한다. PC방에서 접속할 경우 메소(게임머니) 20% 추가, 접속시간 보상, PC방 전용 아이템 지급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 개발을 총괄한 김진만 넥슨 디렉터는 "최선을 다해 준비해 온 게임을 기다려주신 분들께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게이머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2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메이플스토리2 대박” 메이플스토리2 기대된다” 메이플스토리2 진짜 신나” 메이플스토리2 야호”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